먼토링-UI 웹디자인
과제에서 네이버 문제를 찾으라고 하는데 사이트의 문제를 현직자의 입장에서 찾는 방법이 궁금합니다.
1. 주로 보는 요소들을 알고 싶습니다.
2. 그리고 애널리틱스를 볼 수 없어 사용자의 행동을 직접 볼 수 없음에도 문제가 있음을 증명하는 방법도 궁금합니다.
3. 과제에서 PPT 1페이지로 문제 해결된 화면 구현을 하라고 하는데 많이 쓰는 툴이나 어떻게 만들면 좋을지 조언과 주의점을 알 고 싶습니다.
1. 기본적으로 사용자 여정, 행동 흐름과 비슷
처음으로 시작했을 때와 버튼을 눌렀을 때 기능의 플로우 체크 정상 1. 작동하는지
2, 반응형으로 되는가?
3. 뎁스가 적절한가? 단축시킬 수 있을까?
개선하는 방법을 고민
원하는 사용자 여정대로 사람들이 사용하는지와 빠져나가면 그것을 개선해서 이용하게 만드는 것
네이버는 접근성에 대한 고려를 해야 한다. 예를 들어 장애인들이 잘
활용하는 거 체크
주로 시각장애인들을 위한 거,
웹 접근성을 검색하기,
명도대비를 낮게 했을 경우 텍스트가 잘 안보일 수 있음
3. 테그마, 엑스디 모두 좋음, 잘쓸 수 있는 거
코로나
유럽은행, 대기업들은 코로나 이후 장애인, 웹접근성에 관심 사용자가 적지 않음, 이 처리를 강화하고 있음
서비스 타겟을 좀더 분석해 보기
은행의 경우 코로나 이후에 ATM 못가서 힘듬, 마트나 가까운 가계에서 사지 못함, 신청시 문앞이나 보호 장치 있는 곳이나 지인에게 송금해주는 서비스를 하였음
20210825 수요일
사용자에게 사용성테스트
목표를 잡아서 어떻게 하는지를 보기
친구 5명 정도 부탁해서 나우 써보면서 테스트를 시켜보기 목표달성하는지 인터뷰를 하기
불편하다고 느끼는 것을 개선시키기 위해서
사용성테스트를 했다는 것을 티를 내자
이게 특징이 될 것이다. 프로세스를 알고 있다고 생각하게
어디서 불편함, 어디서 개선하고 개선한 사항을 피드백 받은 것을 집어 넣기
방송매체
사용자 늘린 것이 1차, 사람 수를 늘리는 것이 목표
화상회의 쓰면서, 캡쳐해서 넣기
느낌에 대해서, 전반적인 것은 어떻게 접하고 무엇을 사용하는지, 느낌
사용후 느낌이 어떤지, 어떻게 사용했나
본인의 생각과 달라서 당황했던 적
어떻게 사용했나?
몰아서 하지 말고 여러번 나눠서 하기
질문도 매번 달라질 것이다.
넘 직접적인거 안되고 감정이나 느낌 물어보면서 부정적인 피드백이 나왓을 때 캐치해서 물어보기
1. 감정의 수치를 물어볼 수 있음
시간이 많이 남지는 않았으니 너무 깊이 들어가지 말고 어필할 수 있게
떠오른 아이디어
웹에서의 생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