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핀테크 기획 아카데미 - 2강
치우(chiwoo)
2022. 8. 28. 23:57
728x90
핀테크 기획 아카데미
-페르소나-
페르소나
너무 많은 소스를 활용해서 좀 더 쉽고 빠르게 활용할 수 있는 것이 중요한 것 같다.
고객+
이름: 아무이름이나 상관 없음
정보: 객관적 데이터 기준으로 작성하기
성향: 어느정도 일반화하여 MBTI적용 추천, 각 특성 활용 E or I같이
사용자 니즈: 이사람으 왜 들어왔는가? 우리 서비스 왜 사용하는가?
이용에 대한 목표: 사용을 통한 최종목표
이용 행태: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 기능단위로 생각하기
마케팅의 중요한 것도 같이 생각해보자
유입과 낙인
락인 요소: 이탈하지 않도록 하게 만드는 요인
후킹 포인트: 매력을 느낄 포인트
구성
1. 고객정보 분할 -> 카테고리화 시키기 분류시키기(포한안되는 것은 안됨)
2. 고객 성향 구분 -> 성향에 따른 다른 특성을 확인할 차례(즉흥적, 내향적 등)
주요 고객층 분석
서브 고객층 분석
논외 타겟층 도출
위 것들에 락인요인과 후킹포인트를 넣어 보기
*마케팅 관련 조면 좋을 것들
오픈애즈(알파, MZ세대 타겟), 캐릿, 고구마팜
생각하면 어려우면 주변 지인들로 생각해라, 기획할 타겟군에 대해 공감할 경험들이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