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케팅 - 그로스 마케팅카테고리 없음 2022. 9. 17. 23:01728x90
그로스 마케팅
자동화와 측정을 통한 성장 시키기
핀케트 교육센터를 통해 P.O역량 강화 교육을 수강하면서 강의와 실습을 통해 배웠던 것들과 실행하여 경험으로 얻은 것들을 기록하려 한다.
인터넷 강의를 통해서는 주로 자동화와 측정하는 도구들의 활용에 대해 알려주고 있다. 아는 것들도 많았지만 저렇데 제피어를 통해 자동화 시키는 것은 처음 알았다. 하지만 내가 지금 활용해야 하는 것돠는 맞지 않은 것들이 있어 이것들을 어떻게 지금 내가 받은 일에 적용시킬 지 생각해 보아야 겠다.
내가 받은 일은 지금 시행사로부터 분양관련 한 링크를 받아 이곳에 들어 오는 사람들을 측정하고 상담문의를 통해 분양까지 가는 것이다. 그렇게 많은 비용을 받지는 않기 때문에 광고를 돌리기에는 어려움이 있다. 이 자체에 들어온 것이 너무 적어 광고를 돌리기 어렵다. 다만 기존 일을 준 회사에 서 운영하는 블고르와 카페, 신문사 페이지가 있다. 이것들을 어떻게 하면 좋을지 전략을 짜야 할 것이다.
툴
툴에 대해 배운 부분
hotjar(핫자)
유료라는 것이 아쉽지만 7주일 무료로 쓸 수 있다. 기능 중 최고인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히트맵
히트맵을 통해 사람들이 웹과 모바일의 경우 어디를 클릭했는지 나온다. 심지어 어떻게 움직였는지 조차 나온다.
리코드 기능
유저가 어떻게 움직였는지가 리코딩되어 나온다.
측정
비틀리 활용하기 ,
#얼마나?
비틀리를 활용하여 얼마나 들어오는 지를 측정하고 있다.
#어디서?
이또한 비틀리를 활용하면 나오는 것이다.
성장
# 어떻게 더 들어가게 할 것인가?
비틀리 새로 들어는 사람들이 어디서 들어오는지에 대해 데이터를 분석해 보자 비틀리에서 자동적으로 나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