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핀테크 교육 - 그로스 마케팅카테고리 없음 2022. 9. 18. 23:04728x90
새로운 것은 없다!
아이디어 조합+데이터 조합-> 창의적인 마케팅이 나오는 것
예시) 오모가리 감자칩
다이나믹 프라이싱
시장상황에 따라 다이나믹하게 가격을 바꾸는 것
예시) 스카이스캐너 검색기록이 쿠키에 있을 시 가격을 다르게 보여줌
브랜딩
브랜딩이 잘되어 있으면 비싼 아이템은 홍보용미끼이고 싼아이템으로 많이 판다.
그로스 마케팅
마케팅 직무라면 T자형 중 하나를 전문가로 만들고 그 옆에 비슷한 것을 전문화 시켜보기를 바람
그로스 마케팅은 태도일 뿐
1. 데이터 기반 사고방식
2. 창의성
3. 실패한 다지인, 시도하고 실패하고 잘전시켜 다시 도전하는 사이클
를 갖추어야 함
이메일 마케팅
접근하기 좋음,
개인화, 즉시, 쌈, ROI,최적화, 웹페이지 트래픽을 높여줌
실무사례
개인화를 높일 수록 클릭률은 낮아져도 전환률은 높아짐
LMF캠페인
언바운스(사전가입 페이지, 랜딩페이지) -> 타입폼 -> 제피어->카카오, 솔파피/ 고객DB적재/포모
데이터 분석 -> 넛지 포인트 찾기 -> 가설세우기 -> attention grabbing -> automation design(클릭, 가입시 어떤 메세지를 줄 것인가) -> sprit-> 데이터 분석 -> Expansion -> Running
가장 효과가 좋은 넛지
부족함, 대세, 긴급함이 결과를 내는데 좋음
데이터로 출발해서 데이터로 끝을 내야 한다.